반응형
자전거‧전동킥보드 이용기준마련 등 ‘사람 우선’도로 설계추진
첫째, 자전거와 PM이 보행자, 자동차와 분리해 안전하게 통행하기 위한 새로운 도로를 ‘차도’ ‘보도’와 구분해 정의하고 PM의 제원‧성능, 이용자 통행특성을 분석해 세부 설계 기준을 마련한다.
둘째, 주거지, 어린이보호구간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한속도 15존 설계기준을 마련한다. 특히 최근 보행자 교통사고가 빈번한 주거지 인근 도로를 발굴해 제한속도 15존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효과분석, 추가 개선점 발굴 등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한다.
셋째, 휠체어 사용자 등 교통약자가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교통섬 대기 공간 확보와 보도 내 차량 진출입 경사 등 세부기준을 마련해 교통약자와 함께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로설계 방향을 제시할 방침이다.
출처 :
http://www.ikoreanspirit.com/news/articleView.html?idxno=58106
라임 쥬서 (Lime Juicer) 커뮤니티
라임 쥬서 (Lime Juicer) 정보공유 카카오 오픈채팅방
라임 쥬서 커뮤니티 이메일 구독 신청하기
이메일 구독을 미리 신청해놓으시면 추후에 알차고 좋은 소식들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라임쥬서 (Lime Juicer) > 라임쥬서(Lime Juicer) 10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바이크, 서울서 수원까지도 가는 '지쿠터 프로' 도입 (0) | 2020.04.19 |
---|---|
음주 상태서 공유 전동 킥보드 운행 30대 입건 (0) | 2020.04.18 |
전동킥보드 라임 - 사고시 손해보상 고객센터 - 클레임 부서 (claims@li.me) (0) | 2020.04.17 |
해운대해수욕장·동백섬 일대 공유 전동킥보드 못 탄다 (0) | 2020.04.17 |
전동킥보드 라임 - 새로운 미션 추가 - 전동킥보드 이동 배치 (베이스 > 허브) (0) | 2020.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