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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전동킥보드 '지정차로' 만들고 주차 제한한다
서울시는 공유킥보드의 주차 기준도 마련했다. 보도와 횡단보도 앞, 산책로 등 14곳에선 주차를 제한하고 가로수, 전봇대, 자전거 거치대 옆 등 12곳에는 자유롭게 주차할 수 있다. 반납할 때엔 주차 상태를 촬영하도록 했다. 이는 지난 9월 체결한 MOU에 따른 것으로, 업체는 올해 말까지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울시도 자체 점검을 벌일 방침이다. 공유 전동킥보드 주차 문제를 우선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는 내년에 지하철역 1~5곳에 전동킥보드 거치대를 시범 설치하고, 효과가 나타나면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분실 방지와 원활한 관리를 위해 자전거 등록제, 공유킥보드 데이터의 지자체 공유 의무화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서울시는 단속 카메라가 놓치지 않게끔 오토바이에 전면 번호판을 부착하게 하고, 불법 주정차에 과태료를 물릴 수 있도록 관련법 개정에 나서기로 했다.
어린이·노인·장애인 보호구역과 생활권역 이면도로의 제한 속도를 현행 시속 30km에서 20km로 하향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서울만의 ‘보행 경쟁력’을 세계적 수준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 m.khan.co.kr/view.html?art_id=202011101423001#c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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