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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트인 킥보드 옵션의 가능성
전동킥보드를 제공하는 공유서비스가 이미 활발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공유서비스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그 열기가 다소 주춤하고 있다. 반면에 버스나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에 비하면 혼자 타는 공유 전동킥보드가 그래도 안전하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그 이용이 대폭 증가했다는 소식도 있다.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인 '고고씽'에 의하면 2월에 비해 6월, 자사의 전동킥보드 탑승량이 300% 증가했다고 한다.
내년에 출시될 아이오닉5에는 전동킥보드가 빌트인 형식으로 제공된다. 옵션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자신의 차량에 전동킥보드가 빌트인돼 있기 때문에 코로나와 같은 전염병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빌트인 충전 방식을 적용해 전동킥보드를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을 것이다. 전동킥보드를 마련해 놓고도 충전하는 것을 깜빡해 그 사용이 불편할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한 것이다.
이 빌트인 전동킥보드는 지난 2017년 CES 행사에서 현대차가 '아이오닉 스쿠터'라는 브랜드로 출시했던 제품으로, 3단 폴딩이 되기 때문에 무척 콤팩트한 크기를 자랑한다. 또한 무게가 7.7kg, 주행거리 20km 정도이기 때문에 이런저런 이유로 차량을 이용하기 어려운 거리를 해결하기 위한 최적의 수단으로 판단된다. 중량이 가벼워 여성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 유수의 완성차 업체들이 라스트 마일 해결을 위해 나서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의 경우 전동킥보드와 전동스쿠터를 세아트(SEAT) 전담 사업부에서 출시했다. 포드의 경우 스핀이라는 산하의 기업에서 전동킥보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독일 쾰른 등에서 이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처 : www.gyotongn.com/news/articleView.html?idxno=318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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